허구연이 전하는 야구의 모든것

롯데리아, 고양시 다문화 지원 감사패 받아…'고양-허구연 무지개리틀야구단' 운영 공로 - 뉴시스 (2017.0..

허프라 ㅣ 2017.08.08 16:43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김종민 기자 = 한국 대표 버거 프랜차이즈 롯데리아가 고양시로부터 다문화 어린이 야구단 '고양-허구연 무지개리틀야구단' 지원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13일 고양국가대표 리틀야구장에서 감사패를 전달 받았다고 15일 밝혔다.

고양-허구연 무지개리틀야구단은 고양시에 거주중인 다문화 가정의 어린이들이 스포츠를 통해 사회구성원으로 온전히 자리 잡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2012년 전국 최초로 결성된 다문화가정 어린이 야구단이다.

롯데리아는 지난 2016년 '롯데리아 유소년 야구교실'의 일환으로 고양-허구연 무지개리틀야구단을 위해 훈련 중 간식, 야구점퍼 등 물품을 지원하고, '허구연의 롯데리아 페스티볼' 대회참가 지원과 팀의 주장인 양동근, 준성 형제의 베트남 외갓집을 함께 방문하는 해외연수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야구 불모지인 베트남 어린이들과 티볼 경기를 통해 국제적인 우정과 야구 교류의 기회를 제공했다. 특히, 베트남 해외연수 프로그램은 리얼 다큐멘터리로 제작되어 지난해 12월 MBC Sport+를 통해 방영되기도 했다.

롯데리아 관계자는 "고양시에 감사의 마음을 표하고, 앞으로도 다문화 가정의 어린이들과 많은 유소년들에게 다양한 스포츠 프로그램을 지원함으로써 유소년 야구 발전 및 건강 증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jmkim@newsis.com
 
 
저작권 문제 시 연락주시면 삭제하겠습니다.

뉴스목록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