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구연이 전하는 야구의 모든것

충북문화재단, 허구연 야구해설가 초청 인문학강연 - 중부매일 (2017.11.23)

허프라 ㅣ 2017.12.07 11:20

충북문화재단, 허구연 야구해설가 초청 인문학강연 공사 단재관서 장병 대상... "경쟁에서 이기려면 희생의 미덕 필요"

허구연 야구해설가가 22일 공군사관학교 장병들을 대상으로 인문학 강연을 펼치고 있다. / 충북문화재단 제공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충북문화재단(대표이사 김경식) '2017 인생나눔교실 충청권 사업'의 일환으로 숙련세대와 새내기 세대간의 나눔·배려·소통·공감을 북돋우기 위한 인문학강연 두 번째 '꿈꾸는 청춘'을 22일 공군사관학교 단재관에서 장병들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이날 강연에는 한국을 대표하는 야구해설가 허구연씨가 오랜기간 야구해설을 하면서 얻은 다양한 에피소드를 재미있게 소개하며 경쟁에서 이기기 위한 힘과 실력을 키우기 위한 방법 그리고 성공을 위해 자신이 가지고 있는 것들을 버리고 희생하는 미덕의 필요함을 강조했다. 

강연 후 문화예술공연은 퓨전국악그룹 퀸의 미션임파서블OST, 가요TT, 드라마OST 등 다양한 곡들로 장병들의 많은 박수를 받았다. 

황성진 공군사관학교장 중장은 "오늘같은 인문학 강연의 기회가 좀더 많아서 더 많은 군장병과 사관생도들이 참여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이지효 기자  jhlee@jbnews.com

<저작권자 © 중부매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http://www.jb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819589

저작권 문제 시 연락주시면 삭제하겠습니다.

뉴스목록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