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구연이 전하는 야구의 모든것

[스포튜브] 허구연 위원 “구창모, 류현진과 비교하면” - 데일리안 (2020.6.21)

허프라 ㅣ 2020.09.28 10:45

허구연 위원, 구창모 평가. 유튜브 화면 캡처.허구연 MBC 야구해설 위원이 올 시즌 ‘핫 플레이어’로 떠오른 NC 구창모에 대해 논했다.

MBC Sports+의 유튜브채널은 지난 19일 ‘[베투 프리뷰톡] '구창모? 어림도 없지, 류현진은 전설이다' 허위원, 한국 투수 서열 정리!’라는 영상을 게재했다.

허구연 위원은 구창모에 대해 “메이저리그가 주시하는 선수”라고 소개한 뒤 메이저리그 성공 가능성에 대해서는 전제 조건을 달았다. 허 위원은 “지금보다 웨이트 트레이닝을 더 거쳐야 한다. 공의 속도가 붙기 때문이다. 공이 좀 더 빨라진다면 메이저리그에서도 충분히 통한다”고 극찬했다.

같은 좌완 투수인 류현진과의 비교에 대해서는 선을 그었다. 허 위원은 “KBO리그 시절의 류현진이 구창모보다 훨씬 위에 있다. 류현진은 고교 졸업 후 입단하자마자 MVP와 신인왕을 차지했다. 이는 다시 나오기 힘든 ‘사건’이다”라고 평가했다.

그러자 김선신 아나운서는 좌완 계보를 잇고 있는 류현진과 양현종, 김광현, 구창모의 서열 정리도 부탁했다.

이에 허구연 위원은 류현진을 가장 높은 순위에 놓은 뒤 “2위는 양현종이다. 그러나 미국에서의 성공 여부는 모른다. 국내에서만큼은 양현종”이라고 말했다. 이어 “3위는 김광현이고, 구창모는 아직 한 게 없다”라며 “한국 야구에서는 KBO리그에서의 모습도 중요하지만 국가대표에서도 잘해야 스타가 된다. 구창모는 보여준 것이 없으나 앞으로 일본 킬러가 되지 않을까 전망한다”라고 덧붙였다.

데일리안 안치완 객원기자 ()

ⓒ (주)데일리안 - 무단전재, 변형, 무단배포 금지

기사제공 데일리안

출처 - https://sports.news.naver.com/news.nhn?oid=119&aid=0002409519

저작권 문제 시 연락주시면 삭제하겠습니다.

뉴스목록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