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구연이 전하는 야구의 모든것

'허프라'가 말하는 미래를 위한 야구 [책을 읽읍시다] - 파이낸셜뉴스 (2021.7.1)

허프라 ㅣ 2021.07.14 15:14

'허프라'가 말하는 미래를 위한 야구 [책을 읽읍시다]
그라운드는 패배를 모른다/ 허구연/ 다할미디어


한국 프로야구 역사 40년을 꿰뚫고 있는 것은 물론이고 미국 메이저리그와 일본 프로야구까지 섭렵하고 있는 야구해설가 허구연. 그의 발언은 강렬한 멘트로 화제가 될 때도 많다. 침착함과 객관성, 냉정을 유지해야 하는 신분이지만 그도 해설가이기에 앞서 야구를 열정적으로 좋아하는 '뼛속까지 야구인'임이 드러나는 단면이다. 야구 발전을 위해 무엇보다 중요한 것이 인프라 구축임을 강조하다가 '허프라'라는 별명까지 얻었다. 특정 선수를 공개적으로 칭찬하다가 '허구연의 아이들'이라는 말도 생겨났다.

이 책은 한국 프로야구가 창립된 1982년 이전부터 줄곧 마이크를 잡아온 야구해설가 허구연이 한국 프로야구의 지난 과거를 반추하고 앞으로의 발전을 위한 제언을 담았다.

한국 프로야구의 역사를 아는 이들이 하나둘 타계하는데 사료의 보존도 여의치 않은 상황을 안타깝게 여겨, 한국 프로야구의 자취를 기록하고 후대에 전하기 위해 40년 역사 가운데 가장 중요하고 굵직한 주제들을 선별한 야구 전문 에세이이기도 하다. 오늘만 즐기는 야구가 아니라 더 발전하는 야구, 이제는 메이저리그와 일본 프로야구와 견주어도 뒤지지 않는 프로야구로 성장하기를 바라는 모든 이들이 새겨들어야 할 주옥같은 메시지가 넘쳐난다. 야구계에 몸담은 야구인뿐 아니라 야구를 사랑하는 모든 팬들에게 일독을 권한다.

yccho@fnnews.com 조용철 기자


출처 - https://www.fnnews.com/news/202107011833095663


저작권 문제 시 연락주시면 삭제하겠습니다.

뉴스목록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