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구연이 전하는 야구의 모든것

허구연 해설위원, '야구장 건립' 정상혁 보은군수에 감사패 받아 - 스타뉴스 (2022.2.17)

허프라 ㅣ 2022.02.17 13:22

image
정상혁(왼쪽) 보은군수와 허구연 해설위원. /사진=허구연 위원측 제공
허구연(71) 야구 해설위원이 16일 정상혁 보은군수로부터 감사패를 전달받았다. 

                                        

허구연 위원은 지난 2010년 보은군을 방문해 야구장 건립을 제안했다. 이후 보은군은 야구장 건립사업을 꾸준히 추진해 2개의 야구장과 실내연습장, 실내 웨이트트레이닝장 등 야구 캠프지로서 시설을 모두 갖추게 됐다.

올해 6월 3선 임기 12년을 마칠 예정인 정상혁 군수는 꾸준히 야구장 건립사업을 추진한 결과 아마추어 스포츠의 전지훈련지로서 큰 호응을 불러일으켰다는 평가를 받았다. 정 군수는 이에 대한 감사의 표시로 허 위원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

최근 보은스포츠파크는 초·중·고·대학야구 대회 및 아마추어 전지훈련장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올해는 초등학교 16개팀, 고교 및 대학 22개팀이 리그를 할 예정이었으나 최근 오미크론 확산으로 축소돼 15개팀이 참가하고 있다. 야구 외에도 축구, 육상, 펜싱, 양궁, 씨름 등 훈련 시설을 갖췄다.

이날 감사패 전달식에서 보은군은 "2개 야구장을 추가로 건립해 명실상부한 국내 최고의 캠프지로서 위용을 갖출 예정"이라며 "이는 스포츠시설 구축이 지역경제 활성화의 파급효과가 매우 큰 것을 보은군민과 정상혁 군수가 공감해 이뤄진 결과"라고 밝혔다.

허구연 해설위원은 "보은군에서 야구장 추가 건립을 한다고 해 무척 반가웠다"며 "계속해서 지자체에 야구장 건립을 유도할 예정"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출처 - https://star.mt.co.kr/stview.php?no=2022021710541751486

저작권 문제 시 연락주시면 삭제하겠습니다.

뉴스목록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