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구연이 전하는 야구의 모든것

소년원에서 온 편지… "허구연 위원님 덕분에 티볼 재미 느껴요" - 스포티비뉴스 (2022.3.3)

허프라 ㅣ 2022.03.03 10:42

   
▲ 허구연 KBO 총재 고문이 소년원 학생들에게 받은 편지. ⓒ고유라 기자
▲ 허구연 KBO 총재 고문이 소년원 학생들에게 받은 편지. ⓒ고유라 기자

[스포티비뉴스=고유라 기자] 허구연 KBO 총재 고문 겸 야구해설위원은 최근 법무부장관으로부터 등기 하나를 받았다.

법무부장관 명의로 온 봉투 안에는 고봉중고등학교(서울소년원) 학생들의 편지 4장이 들어 있었다. 야구발전장학회를 설립하기도 한 허 위원은 최근 '허구연의 야구사랑 공익신탁'을 통해 소년원생을 위한 티볼세트를 기증했다. 법무부는 소년원 10곳에 티볼세트를 나눠 전달했는데 그중 한 곳에서 온 편지였다.

자신을 "올해 고1"이라고 밝힌 한 학생은 "허구연 해설위원님께서 선물해주신 티볼세트를 받아 새해를 티볼로 멋지게 시작했다"며 "자체 대회에서 우리 호실(생활실)이 우승했다. 우승 상품으로 '카구리(카레 너구리)' 라면을 먹었다. 다같이 무언가를 해냈다는 게 스스로 뿌듯하다"고 적었다.

이 학생은 이어 "티볼 덕분에 학생들이 재미있게 놀고 해보지 않은 운동에 좋은 흥미를 느꼈다. 똑같은 일상에 사소한 변화가 있어 너무 좋았다. 덕분에 좋은 감정을 오랜만에 느낄 수 있어 정말 감사하다"고 감사 인사했다. 

다른 학생은 "절반은 자유가 없던 생활에 티볼로 재미를 느끼게 됐다"며 "앞으로 사회에 나가서도 취미로 티볼을 꾸준히 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됐다"고 티볼이 가져다준 의미를 전했다.

학생들은 서툰 글솜씨로나마 편지지를 빼곡히 채워 허 위원에게 감사한 마음을 드러냈다. 허 위원은 "많은 돈을 들여 한 일도 아닌데 학생들이 고마워해줘서 부끄럽다. 티볼을 좋아해서 열심히 해준 게 기특하고 고맙다"고 말했다.

▲ 티볼세트 기증 기념사진을 촬영 중인 박범계 법무부장관(왼쪽)-허구연 해설위원. ⓒ법무부
▲ 티볼세트 기증 기념사진을 촬영 중인 박범계 법무부장관(왼쪽)-허구연 해설위원. ⓒ법무부

이어 "2014년에 한 번 티볼세트를 기증한 뒤 장기적으로 맡아서 해줄 단체를 찾았는데 없더라. 그래서 이번에 내가 다시 하게 됐다. 야구 저변 확대를 위해서라도 KBO든 KBSA든, 아니면 선수들이라도 꾸준히 기부를 했으면 한다"고 밝혔다.

허 위원은 국내 야구장 인프라를 외치는 것으로도 잘 알려져 있지만 큰 프로젝트 외에도 국내 티볼 보급, 해외 야구 지원, 연천미라클야구단 창단 등 다양한 야구 공헌 활동을 하고 있다.

허 위원은 "나는 야구로 사랑받았기 때문에 야구로 갚는 것이 당연하다. 바람이 있다면 우리 후배들도 야구로 팬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만큼 조금이라도 짬을 내 주변을 돌아보고 갚을 방법을 찾아봤으면 한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 문제 시 연락주시면 삭제하겠습니다.

뉴스목록버튼